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

2023. 9. 18. 13:39독서 줄거리 추천

728x90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지은이 : 엠제이 드마코

투자자이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로 10개 국어가 넘는 언어로 출간된 국제적 베스트셀러 부의 추월차선의 저자

반쯤 은퇴한 기업가로 자신이 창설한 추월차선 포럼을 운영, 이 포럼은 세계적 비즈니스 커뮤니티로 참가 기업가의 수가 4만명에 육박한다고 한다.

 

 

PART 1. 그게 뭐가 문제란 말인가? / PART 2. 조작된 각본이 당신을 노예화한다.


 

언제나 똑같이 사는 삶이 지겹지도 않은가

주 5일 매일 8시간 혹은 그 이상 일 하는 것은 누가 정하였는가

사회가 정한 RULE에 정해져 사는 것이 행복한가

젊을 때 부와 여유를 누리지 못하고 노후에 누릴 수 있는 것인가?

 

하지만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한편으로 보면 당연하다.

우리주변에 가까운 사람들도 이런 생각을 하고 세뇌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예를 들면 가족들과 친구들, 교육, 기업, 금융, 정부, 언론

그 모두 나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말한다.

 

그냥 똑같이 살아 누구나가 다 주 5일 8시간씩 일해서 하루하루 살아가는거야

기본에 있는 틀을 깨지마 부자가 되려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대기업에

취업하는 것만이 돈을 많이 버는 것이고 그게 바로 성공한 삶이야

 

 

 

PART 3. 새로운 선택, 각본에서 탈출한삶


 

여기서 말하는 각본탈출 즉 언스크립티드란?

내가 원하는 것을 하고, 사고, 살고, 추구하라 그것이야 말로 아름다운 삶의 방식이다

또한, 취업시장, 주식시장, 주택시장에 묶여있거나 의존하지 않는 다는 것

 

부자가 되었다고 해서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다.

 

내가 원하고 내 인생의 의마 목적의 일부라면 일을 한다. 은퇴한다는 것이 아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일, 즐겁지 않은 일을 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일을 한다는 것이다.

 

PART 4. 각본에서 탈출한 기업가적 기본틀


 

성공을 원한다면 실패를 연구해야한다.

 

 무빙에서 나오는 말이였는데

"잘 난다는 것은 잘 떨어지는 것이다."

이거와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된다.

 

왜 사람들은 돈과 시간을 교환하는 것으로 돈을 버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하는가?

왜 연인들은 관계의 깊이가 아닌 나이에 맞추어 서둘러 결혼하는가?

왜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실패가 보장된, 우리가 걸어온 길을 걸으라고 주문하는가?

 

여기서 드는 생각이다.

과연 실패가 보장된, 여기서 말하는 실패란 무엇일까?

내가 원하는 성공은 무엇인가?

이런 것들도 생각을 해봐야 하는 것 같다.

 

아마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오래된 신념이라도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자는 것 같다.

 

성공을 하기 위해 각본에서 탈출하기 위해 해야할 원칙 중 하나

 

과정의 원칙

 

 첫째, 과정을 중요시해야한다.

우리는 자연스럽게 과정보다는 결과위주의 효율성을 찾게된다.

 

둘째, 내가 할 수 있는 난이도를 파악하고 조정할 수 있어야한다.

지름길이란 없다. 행동으로 옮겨야한다.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하자

 

셋째. 변화를 하는 목표와 결정을 시각화 하라

상상하라 내가 변화하고 난 뒤에 모습을 그려보아라 

 

넷째. 목표를 세분화해야한다.

 

내가 목표를 정했으면 세세하게 나누어서 할일을 설정하라

 

다섯째. 나에게 방해가 되는 것을 파악하고 실천하라.

 

아마 어디에선가 봤는데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 하는 것보다 그만두는 것이 더 쉽다고 했다.

아마도 유튜브 쇼츠보는 것을 그만두는 것, 누워있지 말것 이러면 자연스럽게

다른 것을 한다고 한다.  그런 것들을 안하고 가만히 있으면 심심해서 독서를 한다던가 운동을 한다던가

더 좋게 변화할 수 있다.

 

여섯째, 반응이 올때까지 꾸준히 한다.기다리자

바로 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내가 습관을 만들고자 하는 것을 2주만 하면 습관이 된다고한다.

 

PART 5. 다시는 돈때문에 일하지 말라


 

정말 많은 내용들이 들어있지만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고 대략 요점정리를 한 것이다.

 

물론 돈이 많은 것 즉 부자가 되는 것이 성공의 요인이 될 수 있다.

한편으로 생각하면 단지 돈만 많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성공이 무엇이고 실패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된다.

 

오래된 신념이 당연하다고 느꼈던 것들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보는 것

그게 당연한게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부의 추월차선 책이 두꺼워서 한번에 쑥쑥 읽기는 힘들었다.

대략 한달정도 걸렸던 것 같다.

 

그래도 이 두꺼운 책을 읽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