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km 걸으면 걸음수 얼마가 될까?

2023. 10. 5. 18:34일상

728x90
반응형

다시 살이 너무 찌는 것 같아서

매일 만보를 채워보려고 한다.

여름이라 정말.....너무 움직이기도 힘들다.....

하지만 다시 움직여 보려고 한다!!

요즘은 아침마다 1km 걷기에 도전하고 있다.

출근시간 전 지하철 한 정거정 전에 내려서 걸어가고 있다.

1km 생각보다 정말 얼마 안걸린다.

걸음수로는 대략 한 2000걸음?정도 되는 것 같다.

아무래도 출근 시간 전이라서 뛰는 건 무리이다.

땀이 너무 많이 나면 아무래도 업무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이다.

직업적 특성상 유니폼으로 갈아입을 수 있기에 사실 가능한 것 같다.

오늘은 휴무로 마음먹고 한번 걸어보았다.

아무래도 여름이라 그냥 일반 면티를 입고 나가는 건 아닌 것 같아서

이번에 계곡갈려고 구입한 스노우피크에서 구입한 상의와 하의를 입고

걸어보았다.

출근길에는 일반 면티랑 긴바지를 입고 출근하면서 걷는데

역시 다르다 달라

이번에 걷고 나서 바로 기능성 티셔츠를 구입하고 말았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옷이 음...너무 좋지만 가격은 좀 나갔다....

상의 하의 두벌해서 10만원 좀 넘게 들었던 것 같다.

하지만 너무 너무 좋다 역시 운동은 장비빨인가....

이번에 힙색도 샀다.....

물도 챙겨야하고 혹시모를 휴지도 챙겨야하고....

이것저것 챙겨서 그냥 크로스백을 메고 나갔더니

너무 불편했다.....

오늘 한낮에 나갔는데

오늘 걸었던 곳은 그늘도 많이 있어서

걸을 수 있었다.

운좋게 딱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태풍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다 없어졌지만....ㅎㅎ)

바람도 많이 불고 날씨도 매우 좋았다.

가민 시계와 연계되어서 핸드폰에 나타난다.

오늘은 이렇게 걷기만 걸었다.

6.71km 를 걷는 것도 진짜 오랜만이였다.

걷다보니 시간이 1시간 17분이나 지났는지 생각도 못했다.

아무 생각없이 걷다가 집에 왔더니 기분도 좋았다.

아 걸음수로 보니까 만보가 안된다.....ㅋㅋ

거의 만보 가깝게 채워지긴 하더라

약 9천 9백보 정도 채워졌다.

앞으로는 퇴근길에 두정거정 정도 전에 내려서 뛰면서

퇴근해 볼까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