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lg R9 보이스 로봇청소기 R969IA

2021. 5. 26. 11:50일상

728x90
반응형

LG 로봇청소기는 저희 가족이 약 4개월전쯤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사 선물로 부모님께 선물을 드렸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 Lg 로봇청소기(R969IA) 입니다!

 

이 제품을 사게 된 결정적인 이유 2가지가 있습니다.

1. 대기업이기 때문에 AS가 조금 더 편리하진 않을까 + 부모님 선물이라 아무래도 브랜드가 조금 신경쓰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연세가 좀 있으시다 보니 전자제품은

LG아니면 삼성이지 라는 생각이 조금 있으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LG 로봇청소기를 선택을 했습니다.

 

 

2. 스마트폰 앱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집이 비워져 있을 때 청소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LG 로봇청소기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선적으로 이 제품(LG 로봇청소기 R9 보이스)은 이름부터 보이스 아니겠습니까

간단한 날씨나 노래 비트박스 등 대화?가 가능하고

제품설명에 관해 물어보면 설명해주기까지 합니다.

 

또한 인공지능 딥러닝으로 인해 공간을 스스로 나눠서 인지

한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살짝 불편한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약 사용한지 1년이 넘어 가는 것 같은데

TV소리에도 반응을 해요..ㅎㅎㅎ

 

생각보다 LG 로봇청소기 R9 보이스기능은

없어도 될듯...

(물론 유용하게 잘 쓰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ㅎㅎ)


 

이 제품의 장단점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서 제가 올려드리도록 하고

이번편에서는 스마트폰과 연결했을 때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LG THINK Q 라는 앱을 다운 받고

제품을 연결시키고 

와이파이와 연동을 하면 이런 화면이 뜰 것입니다.

 

 

 

저기서 로봇청소기를 눌러주시면 각종 기능 항목들이 나옵니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청소모드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꼼꼼모드, 지그재그, 집중청소 로 나누어져 있으며

저는 주로 꼼꼼모드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2번째는 마이존 구역은 위에 처럼 저렇게 나타나는데

선택한 구역만 청소하는 모드와 선택한 모드는 청소를 하지 못하게 하는 모드입니다.

 

우선적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맴핑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저는 처음에 저희집 전체의 공간을 읽는 것인데

대략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걸렸던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더라구요 참고로 32평기준입니다.]

 

 

저희집은 청소금지구역을 작은 직사각형으로 지정해놨는데

이유는 베란다문이 투명 유리창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그것을 벽이라고 인지하지 못하고 계속 헤매다가

바퀴가 문틈에 빠지기도 하고 결국은 꺼내달라고해서

차라리 금지구역으로 설정해놓으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금지구역을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구역만 청소하는 모드의 사용 방법은

저기 금지구역사진의 3개의 아이콘이 보이시죠?

저것들 중 하나, 혹은 2개를 혹은 3개를 선택하여

지정해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터보와 스마트 터보 기능입니다.

터보는 말그대로 출력을 높혀 좀 더 강한 힘으로 청소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스마트터보의 경우 벽같은 곳에서만 특화해서 출력이 높아집니다. 

 

단, 터보를 사용하면 확실히 소음이 높아진 것을 느낍니다.

 

반복은 제가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용 ㅜㅜ

 

밑에 청소예약이라는 칸이 있는데

그 부분은 예를 들어 오전 11시라고 해놓으면 오전 11시가 되면 자동으로 청소를 시작하는 모드입니다!

다음편에는 제가 지금까지 약 4개월정도 써본 후기로 장단점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